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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s/Clash of clans

업데이트 Version 3.124 - 2013,4,17 "Leagues" _ Clash of clans

업데이트 Version 3.124 - 2013,4,17 "Leagues"



이번 업데이트의 이름은 '리그' 로 전체적으로 트로피에 따른 보상 제도 등 유저에게 더 하드한 플레이를 유도하고 고급 유닛의 소비를 조장하는 분위기를 띄고 있습니다.


*리그

-Bronze, Silver, Gold, Crystal, Master, Champion 총6개의 리그로 이루어져 있으며 브론즈에서 마스터까지는 리그마다 3단계의 디비젼으로 분할 구성되어 있다. 최소 트로피 400부터 진입이 가능하며 트로피 수 100~200의 텀을 두고 있다.

승리 전투 마다 각 리그에 적용되는 보너스 점수가 가산 지급 되는데 실제로 받았다 싶을 정도의 금액은 트로피 2600~2799인 Master3 리그로(G,E/43,000 DE/300) 그 이하의 왠만한 유저는 받아 봐야 티도 안날 정도의 자원을 위해 과연 그 고생을 감수 할까 싶기도 하군요. 명예 전투를 해달라는 주문인데 명예도 먹고 살아야 영광이고 축복인거죠.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마도 다음 업데이트에서 보너스 양을 늘리던지 등급을 낮추던지 할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새로운 유닛

-골렘(Golem).엄청난 체력을 지닌 고가의 돌덩어리

1lv 골렘의 생산비용은 450DE, 풀 레벨인 lv4 골렘의 생산비용은 750DE로 풀업된 다크 엘릭서 드릴이 시간당 100DE를 생산 하니 대단히 비싼 유닛 입니다.

예상 외로 어텍/데미지가 lv4 기준 120 밖에 안 되는것이 특이하군요. 어텍 속도도 느려 초/데미지는 50밖에 안됩니다. 

하지만 체력! lv4의 경우 6,000으로 풀랩 바바리안 킹(4,678) 보다 높습니다.


병력 단위는 30으로 lv5로 확장된 클랜캐슬이 아니면 도네이트마져 불가능한 골렘은 파괴시 골마이츠(Golemites)로 분할되어 싸우다가 스플레쉬 데미지를 입히고 전사한다고 합니다. 이때 골마이츠의 어텍/데미지는 골램의 약 1/4, 또 이것이 파괴되며 주는 데미지는 골렘의 약 80%를 스플레쉬 데미지로 타격 합니다. 궁금은 한데 아직 안 사용해 본데다가 열심히 달려도 제가 이 유닛을 언제 생산해 낼 수 있을지 까마득 하네요.


-위자드 타워 추가

타운 홀 lv9에서 위자드 타워의 개수가 1기 추가 되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초급 병사로 파밍 좀 다니지 말라는거죠. 바바, 아처, 고블린, 월브 조합은 이제 4개의 위자드 타워가 자리 잡는 한 과거의 영광으로 전락 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Seeking air bomb 1개 추가


-클랜 캐슬, 히든 테슬라의 레벨 확장

클랜 캐슬 lv5, 히든 테슬라 lv7로 확장. 둘 다 타운 홀 lv9에서 가능하군요.


*클랜 변화

-클랜의 리더가 클랜원에게 전체 메시지 전송 가능


-클랜 토너먼트는 한 단위가 2주로 책정


-도네이트 통계 2주 단위로 조정


-병력 기부 정보의 클랜 멤버 공개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공개


*사용 개선

-도네이트 공간이 남아 있으면 "Request"메시지가 캐슬 상단에 표시


-한 줄로 선택 가능하던 벽이 회전도 가능


-유닛, 스펠에 부스트가 사용 될 때 확인 상자 표시


-여러 장치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공격 알림이 개선


*밸런스 조절

-뉴비를 위해 자원 획득량의 조절, 최대 획득량은 이전대로 유지

이 부분은 모호 합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인데 최대 회득량은 동일하고 뉴비는 보호한다면 단순히 타운 홀 차이에서 만들어지는 비율이 아닐 수도 있겠다는 추측을 해 봅니다.

추가: 스토리지 손실율이 25%에서 20%로 하향 조정 되었습니다. 이 글의 아래 댓글로 M.AT.O*S님께서 이 문제 해결을 위해 도움을 주셨습니다.


-호그 라이더, 미니언, 발키리의 업그레이드 소요 시간 감소 (랩이 높을수록 대폭)

그렇게 길면 외면하니까요.ㅋ


-에어 밤 폭발 데미지 유효 범위 감소


-lv5 미니언 내구력 감소 (80->78)


-히든 테슬라의 작동 반경 확장 (5->6)


-골드마인, 엘릭서 콜렉터, 다크 배럭의 업그레이드 시간 단축 (고랩에서 하루씩)


-스펠의 생산 시간 단축 (라이트닝 1H->30M, 힐링 1.5H->30M, 레이지 2H->45M, 점프 1.5H->45M)


-벌룬의 파괴시 추가 폭발 (추가 데미지는 어택당 데미지의 25%)

추가: 마지막 파괴시에 푹 짜부라지며 그 자리에 데미지를 입힙니다.


-월 브레이커의 특성 개선

또 의견이 분분하겠습니다. -_-


-몰타르와 위자드 타워의 체조(?) 수정

약 2분의 방어 동안 풀랩 몰타르가 단 한 방을 발사하는 걸 목도하고 몸져 누웠드랬죠.


-클랜 캐슬의 인원이 좀 더 신속히 투입


-비행 유닛만의 공격을 받을때 클랜 캐슬 안의 병력은 성안에서 대기


-또 이외에 여러가지 수정

이 부분 때문에 업데이트 후 장고를 때리게 되더군요.


아시는 분은 도와주십쇼. ^^



간단하게 유저에게 외면 받던 요소들은 어떻게든 입맛에 맞추려고 노력을 했고 유저가 좋아했던 빈틈은 치사하게 메꾸어버렸습니다.


이번 업뎃이 안정화 되는대로 가이드 북을 포함 내용을 다시 다뤄 보겠습니다.


건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