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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s/Clash of clans

공격 귀신 리포트_ Clash of clans

공격 귀신 리포트_ Clash of clans


누구는 최대한 상대를 빠르게 제거하기 위해 마을을 요새화 시키고 누구는 남의 마을에 쳐들어가 침이라도 한번 더 뱉기 위해 애를 쓴다.


빨리 죽이던지 오래 살아남아야 하는 COC에서 빨리 죽여도 이길 수 없는, 가끔 조우하는 공격 귀신의 이야기이다.


구성은 이렇다.

 


병력의 구성 비용과 시간을 따져보면


일반 병력의 경우 182,700E/58m


다크 유닛은 2,900DE/1h/25m


스펠의 생성시간은 3h45m으로 


일반적인 생활형 혹은 파밍용 구성과는 거리가 멀다.


게다가 비용은 차치하고라도 스펠이 맞춤으로 필요한 구성이라 매번 준비해야 하는 다섯 개의 준비 시간만 3시간 45분으로 전투를 이어가며 치룰 계획이라면 배럭, 히어로, 스펠 팩토리의 부스팅이 필수일 것으로 보인다.



시작은 골렘으로 모든 지상방어 무기의 시선을 잡고 월브, 위자드, 위치, 월브, 아처, 페카, 히어로를 차례로 한자리에 쏟아 놓는다. 


배틀의 백미는 최근 능동적으로 병력을 유도하도록 특성이 진화한 점프 스펠로 분산되려는 병력을 다시 집중시키는 모습으로 이즈음인 배틀 개시 40초만에 마지막 방어선을 넘으며 승기를 잡았다.


사실 이 비슷한 구성은 예전부터 있어왔다. 


다만 점프 스펠의 진화가 위자드 주축 구성에 더욱 힘을 실어주는 결과를 목격해 봤다.


병력 구성 시간을 참아낼 수만 있다면 클랜워에서 한번쯤 시도해 보고도 싶은 왠지 럭셔리한 조합의 배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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