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Clash of clans

향수병 진형 _ Clash of clans

향수병 진형 _ Clash of clans


이전의 글에서 공격만으로 경이로운 기록을 만들어낸 유저를 다뤄봤다.


그 분은...


단지 남들 다 아는 내용을 앞서 실천으로 옮긴 진취적 유저일 수도 있고 어쩌면 남들 대부분이 감은 잡고 있으나 확신하지 못했던 게임의 프로세스를 관통하는 통찰력의 유저 일 수도 있겠다.


그래서 이번엔 소박하고 알흠다운 진취적 창조적 통찰의 또 다른 유저에 관한 썰.


이딴 마을이 있다.



공격자의 입장이 되어 이 마을을 노려보면


......



일단 당혹스럽다.


이게 뭔지? (처음엔 자물쇠, 쇼핑백, 파리채 등으로 보였다)


어디에 뭐가 있는지? 


여기다 놓으면 저기까지는 갈런지?


과연 공략에 도움이 될만한 패턴은 있는지? 


뚜껑으로 보이는 위치의 빈칸에는 뭐가 들긴 들었는지?


무엇보다. 어느 위치에 트랩이 위치 했을거란 예측이 거의 불가능하다.


벌미 유저인 내 입장에서는 마을의 최 외곽 이외에는 병력의 드롭이 불가능한 이런 진형은 무척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


느려도 너무 느린 벌룬의 이동속도로 인해 방어 타워의 공격은 커녕 이동중에 폭사 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벌룬이 커버하기에는 너무도 광활한 지역이 방어 유효 지역인 것이다.(이 진형의 가장 큰 장점이다.)


그렇다면 그나마 가능한 공략 조합은 최근 공포스러운 공격력으로 벨붕의 사기 캐릭이 아니냐는 원성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호그 조합이 있겠다.


호그 조합으로 들어갔다 치자.



이때는 무심히 뿌려 놓은듯 보이나 장고 끝에 자릴 잡았다고 추측 되는-_-; 방어 타워들의 위력을 실감 할 수 있다.


중앙 벽의 외곽에 별자리처럼 이어지는 방어 타워들을 볼 수 있는데 그 때문에 호그들은 미쳐 날뛰며 방어타워를 쫒아 중앙 벽의 외곽을 따라 돌고 성벽 안에서 철통 방어를 받고 있는 엑스 보우의 불볼트는 정확히 호그 횽아들의 관자놀이를 타격한다.

(잘 보면 보인다 -_-;)


결국 맹렬히 쏟아진 커피가 어이없게 하수구로 빨려 들어가듯 호그들은 사라지고 주위의 방어타워들은 모두 깨졌으나 자원은 멀정한 상태로 공격자의 기분이 좋을래야 좋을 수 없는 결과로 이어진다.


재앙을 기도하고 커피를 쏟으려면 침대에서 쏟아야 그 파괴력이 엄청난거지 싱크대 보울 안에서 쏟아 봐야 별 의미 없는것과 맥이 통한다 하겠다. 


그리고 이 진형의 백미는 이게 과연 침대인지 싱크대인지 빠르게 판단하기가 어려울 뿐더러 마치 침대인양 위장까지 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 방어에 있어서, 전혀 알 수 없는 지역에 매설된 트랩에 의한 손실도 대단하나 충분히 예측이 가능한 부분이라 생략.


단점도 보인다. 트롭 레이스 지역에서 이 형태의 진형은 얼마간의 자원 보호 효과는 있으나 공격력이 강한 상대를 50% 이하로 막아내기에는 성벽의 이점이 극단적으로 생략되어 위태롭다.... 고 조심스레 한마디 -- ,.--;


므튼 최근 접한 진형 중 최고로 스마트하고 매력적인 진형! 


난 카피라면 안 하고 말겠다시던 Jung님의 창조적 결과물로 감히 시대가 낳은 진형 이라 말하지 아니 할 수 없지 아니하지 않다. -_-;


작금. 이 진형이 클랜 안에서 들불처럼 번지고 있는 바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어가 부질없는 행위인듯 여기는 글들을 써대지만 결국 게임에서 즐거움을 찾는 것은 인지상정이고 미덕이기까지 하니 시방 본 주제를 다루는 것은 아주 합당하다 할 수 있겠다.


여기까지는 이 마을의 최초로 구성하신 Jung님과 그 분을 추종(?)하시는 멤버 분들의 고견을 전혀! 수렴하지 않은 전적인 나만의 의견으로 아마도 이곳에 이런 글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시고 황급히 방문 하시어 검열을 수행하실 그분과 종향수병 멤버 분들의 의견을 댓글로 청해본다.


뽀르파보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