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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V, 24V 배터리 펄스 충전기 _ ANJING AJ-618G

12V, 24V 자동차 배터리 펄스 충전기 _ ANJING AJ-618G


가격: 22.95$

배송일: 22일


버튼은 두 개로 수동/자동, 모터사이클/오토모빌을 선택 할 수 있다.

근데 왜 파워 스위치가 없는지 도통 모르겠음. 


*전원 연결 없이 배터리만 연결을 해도 LED가 점등되며 현재 배터리의 충전상태와 볼트값이 나타난다.


배터리의 크기에 따라 충전 시간이 달라지는데

일반적인 오토바이 배터리는 3~5H

12AH 4-6H

20AH 5-8H

36AH 8-12H

45AH 9-13H

60AH 13-18H

80AH 18-24H

120AH 24-36H

150AH 36-48H




죽었던 100AH 배터리를 연결했다.

사실 죽은 건 아니다. 차량용으로 충분한 볼티지를 내지 못할 뿐이지 테스터기로 찍어보면 9V가량의 전압이 걸린다.

(전압을 척도로하는 충전상태 스팩으로라면 11.51V가 10%이니 5%로 이하일 것으로 추정)


생산 년도가 2016년 1월 22일이고 내가 사용한 기간이 2년이 채 안되니 숫자로만 보면 배터리가 완전히 죽었다고 보기는 아무래도 무리가 있다.

그래서 이 충전기를 택했고 폐급이 되었다고 진단 받은 배터리의 회생이 가능한지를 최대한 꼼꼼히 따져보고 싶었다.


전원이 연결되면 LED가 켜지고, 배터리가 연결 되면 팬이돌고 전기 포트 물 끓는 소리가 들리며 충전되기 시작한다.

인디케이터 상으로는 4칸중 1칸이 깜빡이는 상태(25%이하)라 일단 하루 정도 충전해 보기로 한다.



자동 모드 충전은 충전하는 배터리의 남은 용량에 따라 충전에 필요한 전류 값의 차이가 나는데

위의 배터리 같은 경우 인디케이터 상으로 용량이 25% 미만으로 남았을 때 최초 14.4V / 7.7A에서 시작해 

7시간 정도 충전 후 배터리 용량은 50%이상, 충전 전류값은 14.4V / 1.4A로 떨어진다.

12시간 뒤. 75% 이상, 14.4V / 0.8A

15시간 뒤. 75% 이상, 14.4V / 0.6A

20시간 뒤. 75% 이상, 14.4V / 0.5A

25시간 뒤. 75% 이상, 14.4V / 0.4A

35시간 뒤. 75% 이상, 14.4V / 0.4A


더 이상 충전 전류값이 떨어지지 않는것 같아 세류충전모드로 판단하고 수동으로 전환해 3시간 가량을 더 충전해 본다.

그리고 배터리 자체의 인디케이터를 봤더니 충전필요 표시인 까만색이 정상인 초록으로 돌아왔다.



멀티미터 상으로 13.04V

전원을 제거한 AJ-618G에서 나타난 볼트값은 13V


이정도면 완전히 살아났다고 봐도 무방하겠다.




AJ-618G의 전력소비량은 제원으로는 140W로 되어있으나 이는 최대출력의 경우이고 실제로는 배터리의 충전율이 높아질수록 소비되는 전력량이 떨어져 전기요금은 걱정할 수준이 아니다.


년 식은 얼마 안됐으나 여러 가지 이유로 몇 번 방전된 배터리는 보통 폐건전지 취급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 충전테스트에서 보듯이 그건 차량에 필요한 충분한 전압을 출력하지 못하는 것일 뿐 배터리의 수명이 다한 것은 아닌란거다.

설사 회생이 불가능한 배터리일지라도 이 정도의 가격과 기능이라면 한번 시도해 볼만하다.


이 배터리의 자연방전량 테스트가 궁금하시면 http://pop1012.tistory.com/321

이 배터리의 CCA 측정값이 궁금하시면 https://pop1012.tistory.com/324



출력: 140W

전압: 130-250V

무게: 0.8Kg

크기: 180*145*70mm

전선길이: 충전 60Cm, 전원 110Cm

최대충전크기: 150A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