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터리 자연 방전량
환경: 10~15°C
배터리: Solite CMF 100L (12V 100AH MF100-33FL RC175MIN CCA 900A)
시간/D | 전압/V |
1 | 12.95 |
2 | 12.92 |
3 | 12.89 |
4 | 12.87 |
5 | 12.85 |
6 | 12.82 |
7 | 12.81 |
8 | 12.79 |
9 | 12.78 |
10 | 12.77 |
11 | 12.76 |
12 | 12.75 |
13 | 12.74 |
14 | 12.73(100%) |
15 | 12.72 |
16 | 12.72 |
17 | 12.71 |
18 | 12.71 |
19 | 12.71 |
20 | 12.70 |
21 | 12.70 |
22 | 12.69 |
23 | 12.69 |
24 | 12.69 |
25 | 12.68 |
26 | 12.68 |
27 | 12.68 |
28 | 12.67 |
29 | 12.67 |
30 | 12.67 |
시간/D | 전압/V |
31 | 12.66 |
32 | 12.66 |
33 | 12.66 |
34 | 12.66 |
35 | 12.65 |
36 | 12.65 |
37 | 12.65 |
38 | 12.65 |
39 | 12.64 |
40 | 12.64 |
41 | 12.64 |
42 | 12.64 |
43 | 12.64 |
44 | 12.64 |
45 | 12.63 |
46 | 12.63 |
47 | 12.63 |
48 | 12.63 |
49 | 12.63 |
50 | 12.62(90%) |
51 | 12.62 |
52 | 12.62 |
53 | 12.62 |
54 | 12.62 |
55 | - |
56 | - |
57 | - |
58 | - |
59 | - |
60 | - |
*배터리의 용량표시: 배터리의 종류에 따라 용량과 전압 사이의 고유값으로 표시
SLA (Sealed Lead Acid)배터리는 12.73V : 100%, 12.1V : 50%
*배터리의 성능은 단순한게 전압의 측정 만으로 판단 할 수 없습니다.
전압과 무관하게 필요에 충분한 파워를 내는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Cold Cranking Amps(CCA)를 추가로 측정했습니다. 글 아래의 참고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이 테스트는 54일간 진행하고 멈추기로 했습니다. 새로 도착한 CCA테스터기로 측정 직후 자연방전패턴과는 상당히 차이가 나는 수치(12.55V)로 떨어지고 안정화 후 12.61V로 복귀 했으나 자연 방전 테스트로서는 더 이상 측정이 의미가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참고 링크: 자동차 배터리 CCA 측정 바로가기
'etc > basu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밴드 친구추가 _ Mi band Friends (0) | 2019.03.02 |
---|---|
자동차 배터리 CCA 측정 (0) | 2019.02.13 |
자동차 배터리 CCA 측정 _ 사용기 (2) | 2019.02.11 |
Propylene Glycol VS Vegetable Glycerin (0) | 2018.10.13 |
배관 자재 규격 (0) | 2018.03.20 |
배관 파이프 부속 규격 (0) | 2018.03.20 |
스미후루(Sumifru) 바나나 구입 (0) | 2018.01.12 |
전구 색 온도 (0) | 2017.12.19 |
SMOK TFV Tank (0) | 2017.12.19 |
소금 입자에 따른 거리별 탄군 형태 비교 _ 벅어솔트 _ Bug a Salt 2.0 Lawn & Garden _ 소금총 _ 파리총 _ 해충 박멸 (0) | 2017.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