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Clash of clans

자원의 운용 _ Clash of clans

이제 골드 엘릭서 운용에 대한 얘기.

전체적인 포인트는 이렇다골드마인과 엘릭서 콜렉터의 업글은 도움이  된다.

 가지 모두 lv11까지   했을 경우 자원을 담을  있는 용량이 15시간당 3000포인트의 골드와 엘릭서를 모을  있으니 50시간을  털리고 모으며 각각 6개의 마인과 콜렉터를 풀로 채워도 종류당 90만이 최고치다.

Mortar lv5, Cannon lv9 업글 비용이 80 인걸 보면 평화주의자를 허용치 않는 게임임에 분명하다그렇다고 마인과 콜렉터의 업글을 완전 무시할 수는 없다. lv6 정도가 적당.

 40 이상이 되면 어떻게 돈을 지켜내서 비싼 업그레이드 비용을 충당하느냐가 관건이 된다.

이때 '한번   최대한 모아 놓고 최소한으로 털리는 방법' 찾게 되는데 그게 바로 트로피  조절이다.

초기엔 그렇지 않았다는데 현재는 트로피 숫자가 비슷한 플레이어들끼리 전투가 매치 되기 때문에 강한 방어력을 가진 고랩 상태에서 트로피 수를 줄여 놓으면  만나는 상대는 대부분 나보다 낮은 랩이 되는 것이다.

(트로피수를 일부러 줄일 경우에도 막무가내로 전투를 포기하면서 트로피 수를 줄이는 방법 보다는 비교적 값이 저렴한 아처나 고블린을 잔뜩 뽑아서 엘릭서 콜렉터나 골드 마인이 진영 외부로 노출된 상대를 골라 털어가며 트로피를 줄여가는 방법이 효과적이다.)

 수준 보다 낮은 트로피랩에서 머물다 보면  진영을 보고도 상대가 전투를 스킵 해버리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럴 때는 과감하게 Town hall 진영 밖으로 빼내서 상대방이 쉽게 공격   있도록 노출 시키면 된다.



낮은 랩의 상대가 기특하게 발견이라도 하는 날에는 아처  마리로 트로피를 획득   있는 기회를 제공 하게 되는 것이다.

이때추가 공격이 없다면 내가 잃는 골드와 엘릭서는 각각 1000이고 한동안 시간을   있게 된다.

남자는 트로피라는 생각으로 트로피 수를 최대치까지 끌어 올려 놓아봤자 고수들 사이에서  터져가며 돈만 털릴 뿐이다.

전투 운영 간단하다멀티 어텍의 경우 시작만 하면 쉴드가 풀리게 되니 최대한 시간이 허락해서 다수의 전투로 잃었던 자원을 벌충   있는 여건이 갖춰 졌을  전투를 개시하는 것이 좋다.

한번 전투하고 자원을 찔끔 벌어놓고 오프 했더니  사이 왕창 털리는 경우이게  게임의 대표 뻘짓이다.

수정상대와  차이가 너무 나게 되면 공격시에 자원의 획득 포인트가 낮아진다잠시 피신 하기엔 적당한 작전 이지만 트로피수를 과도하게 낮추면 자원 획득에 불리하다

자원 획득과 타운홀의 관계에 대한 글은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