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Clash of clans

장애물로 보석을 벌어 봐? _ Clash of clans

장애물로 보석을 벌어 봐? _ Clash of clans



크래쉬 오브 클랜스 내에서 소위 Obstacles로 불리는 장애물들은 버섯, 통나무, 나무, 돌, 비석등 다양한 요소들로 시간이 흐를수록 미점유지를 잠식해 나가기 시작한다.


그렇다고 치우지 않고 가만히 두면 노는 땅을 모두 차지해 버리지는 않고 최대 40개의 장애물이 8시간 마다 하나씩 생성 된다는 나름대로의 룰을 가지고 있다.


이 장애물을 노는 빌더를 동원해 하나씩 제거해 나가다 보면 1~3개씩의 공짜 Gems를 얻을 수 있는데 처음 게임을 시작할 당시는 이걸 받고도 한동안 알아 차리지도 못했었다.


이게 뭐다는 걸 안 후에 가끔은 모인 보석으로 잠잘 새벽 일이 끝나는 빌더의 작업 시간을 몇 시간 단축하거나 하는 등의 일에 요긴하게 사용했었는데 언젠가부터 장애물의 제거가 귀찮아져서 방치 했더니 진영 주변 여기저기에 40개의 장애물이 모두 자릴 잡고 말았다.


그걸 오늘 한꺼번에 싹 치워 봤는데 정확히 40개의 보석을 얻을 수 있었다.

(물론 매번 정확히 1:1의 비율로 보석을 주지는 않겠지만 크게 다를 것 같지는 않다.)


여기서부터 또 요상한 계산이 머릿속에 뱅뱅 돌며 과연 대부분 현질로 구입 하게 되는 네번재 빌더(보석 1,000개)를 장애물만 치워서 구입을 한다면 얼마의 시간이 필요한가를 계산하게 되었다.


장애물 40*8h=320h=13d 8h 로 시작한 계산은 


정확히 1,000개의 보석을 얻기 위한 소요시간이 


333일 8시간이 필요하단다. 


약 11달. ㅜㅜ


결론은…


그지도 아니고 줍지 말자.


걍 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