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Phoenix2

Phoenix 2 _ 피닉스 2 _ @신 님의 분석글 입니다.

아래 글은 최글 커뮤니티에 가입해주신 @신 님의 댓글을 발췌해 옮깁니다.

훌륭한 분석이고 저도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것 같아서요.

시저가 자동조준+스턴을 갖고있죠..하하 오리온은 MRIV를 제거해줘서 적의 주포가 MRIV인 맵에서 좋아요.


 오래 하다 보니까 맵별로 좋은 함선들이 나눠져 있네요. 

우선 모든 맵에서 밸런스가 좋은 레이저VI, 신리, 포트리우스는 제외하고 추천드립니다. 


레이저가 적의 주공격인 맵은 [자동조준공격 / 스턴 / 순간이동 or 퍼스널쉴드(얼티메이트)] 이 있는 함선이 좋고요 (퍼스널쉴드는 최종업그레이드시 레이저를 반사하네요) 예외적으로 데미지만 무식하게 강력한 함선(프록시마)도 괜찮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추천 함선 : 시저, 토렌트, 프록시마 2티어 : 피닉스, NC-150 MIRV(동그랗게 발사되어 사방으로 퍼지는 공격)가 적의 주 공격인 맵은 [자동조준공격 / "포인트 디펜스"(얼티메이트) or 크로노필드 / 순간이동 or 메가레이저] 이 있는 함선이 좋아요. 


포인트 디펜스는 최종업그레이드시 터지기 전의 MRIV를 제거합니다. 거리가 가까워 터져버린 후에는 엄청난 게이지를 소모하지만, 터지기 전에 제거하면 총알 한발 만큼의 게이지를 소모해요. 

추천 함선 : 오리온, 트리니티 그리고 공격의 색깔(노랑, 파랑, 빨강)도 적의 쉴드, 아머 종류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겠네요. 쉴드(적 함선이 두르고 있는 파란색)가 많이 있다면 파란색 공격을 가진 함선이 좋고(시저, 피닉스, 이고르 등) 중형 함선이 초반부터 나오는 맵이라면 (중형함선은 대부분 아머를 갖고있습니다) 노란색 공격을 가진 함선이 좋고(포트리우스, 오리온, 폰 브라운, 저그넌트 등) 애매하다면 붉은색 공격을 가진 함선이 좋습니다.(씬리 등) 소형 함선이 굉장히 많이 나올 때가 있는 데, 이때 굳이 블래스트를 가진 함선을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턴을 얼티메이트 업그레이드 하면 한번에 지워지니까요. 


초심자용(저랭크)으로 매우 좋은 함선이 있어 소개합니다. 이 함선으로 S랭크까진 할만하네요 바로 젠더입니다. 일반 함선이라 초반에 구매할 수도 있고, 워프게이트에서 흔히 나옵니다 이 함선을 업그레이드 할 때 드는 비용도 다른 함선에 비해 적은데요, 그 이유는 차징기술인 메가폭탄을 전혀 쓸 필요가 없다는 데 있죠. 일반 공격이 딱히 신경쓰지 않아도 엄청나게 중첩되는 방식으로 설계되어있어, 한 자리에서 게이지가 차는대로 바로바로 배리어를 사용하면서 가만히 공격만 하고 있어도 적의 모든 함선이 파괴됩니다. 물론 랭크가 올라가면 깔끔히 버리는 함선이지만요..ㅋㅋ